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형 포르쉐 718 박스터 T & 718 카이맨 T

자동차/NEW MODEL

by 바이라인_S 2018. 12. 19. 15:38

본문

728x90


포르쉐가 신형 포르쉐 718 T를 새롭게 선보이며 718 라인을 더욱 확장한다.신형 718 T는 1968년 포르쉐 911 T의 순수 디자인을 계승한 모델이다. 4기통 수평대향 터보엔진을 장착한 신형 박스터와 카이맨은 포르쉐만의 감성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20인치 알로이 휠과 20mm까지 낮아진 PASM 스포츠 섀시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패키지로 고성능 스포츠카의 면모를 드러낸다.

T 모델 최초로 2.0리터 터보 차저 엔진이 장착되며, 선명한 레드 컬러 기어와 짧아진 변속비 그리고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결합된다. 718 T는 7,000rpm에서 최고출력 300 마력(PS), 2,150rpm에서 최대토크 38.75kg∙m 성능을 지녔다. 

공차 중량은 1,350kg며, 중량 대비 마력은 4.5kg/마력이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5.1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75km/h에 이른다. 6단 변속기와 함께 기계식 리어 액슬 디퍼렌셜 록이 포함된 포르쉐 토크 백터링을 제공하며,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역동적인 주행의 즐거움을 목표로 하는 신형 718 T는 차체 경량화를 통해 이 같은 철학을 지켜낸 모델이다. 도어 패널에 위치한 블랙 컬러 손잡이와 2개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는 블랙 스포츠-텍스 시트, 그리고 헤드레스트에 수 놓인 "718" 로고 역시 차별점이다.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은 더 넓은 스토리지 컴파트먼트로 대체되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하고 싶을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주문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럭셔리한 패딩과 가죽 커버, 모드 스위치가 장착된 360mm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등 718 T만의 스포티한 감성이 더욱 강조되었다. “박스터 T”, “카이맨 T” 로고가 각 차량의 블랙 컬러 계기판 다이얼을 장식한다. 계기판 패널과 중앙 콘솔의 장식 트림은 블랙 광택으로 마감되었으며, “박스터 T”와 “카이맨 T” 로고가 도어 스트립에도 나타난다.

외관 역시 20mm 낮아진 PASM 스포츠 섀시와 결합된 고광택 티타늄 그레이 컬러의 20인치 알로이 휠은 도로에서도 쉽게 눈에 띈다. 아게이트 그레이 컬러의 사이드 미러와 차량 옆면의 “718 박스터 T”, “718 카이맨 T” 로고는 차별적인 측면 디자인을 완성하고, 크롬 및 블랙 컬러 마감의 트윈 테일파이프가 중앙에 위치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후면 디자인을 부각시킨다. 

외장 컬러는 블랙, 인디언 레드, 레이싱 옐로우, 화이트를 포함해 카라라 화이트, 딥 블랙 그리고 GT 실버 메탈릭, 라바 오렌지, 마이애미 블루 중 선택할 수 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기본 탑재한 718 T는 스티어링 휠의 모드 스위치를 통해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주행 모드뿐 아니라 사용자 지정 모드도 선택 가능하다.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수동 변속기의 저단 변속 시 자동 듀얼 클러치 기능을 통해 엔진 관리 시스템과 가속 페달을 더욱 스포티한 상태로 만들어준다. 

또한,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포르쉐 액티브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와 포르쉐 액티브 드라이브 트레인 마운트 및 옵션 사양의 포르쉐 듀얼 클러치로 핸들링이 더욱 강화되었다. 모드 중앙에 위치한 런치 컨트롤 기능과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은 PDK장착 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718 T의 PADM 시스템인 다이내믹 기어박스 마운트 역시 차별점이다. 다이내믹 기어박스 마운트는 엔진/기어박스의 진동을 최소화시키고, 구동장치의 무게로 인해 역동적인 주행에 영향을 끼치는 움직임을 감소시킨다. 하드 앤 소프트 기어박스 마운트의 이점을 결합해, 고속 커브 등 부하가 높은 상황에서도 더욱 정밀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718 카이맨 T와 718 박스터 T의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해 각각 63,047 유로, 65,070 유로부터 시작한다.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 정보는 미정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