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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브랜드의 볼륨 이을 수 있을까? 현대차 ‘i30 N Line’ 출시

자동차/NEW MODEL

by 바이라인_S 2018. 10. 24.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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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고성능 N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디자인과 주행성능을 개선한 2019년형 i30 N Line을 출시했다. 이번 i30 N Line을 시작으로 점차 라인업이 확대될 ‘N Line’은 고성능 N 상품 포트폴리오상 기본차와 고성능 N 모델 중간에 위치한 모델로, 고성능 디자인 적용과 성능 튜닝이 더해졌다. 

현대차는 2019년형 i30를 출시하면서 기존 i30 최상위 트림이었던 1.6 터보 스포츠 프리미엄 트림을 i30 N Line 트림으로 대체하고 고성능 모델의 디자인 파츠(부품)를  적용했다. 

전면은 블랙 메쉬타입의 N Line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프론트립과 휠에어커튼 가니쉬 등으로 전용 범퍼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블랙베젤 헤드램프, 가로 배치형 LED 주간주행등을 더했다. 

후면 디자인은 전면과 통일감을 느낄 수 있는 N Line 전용 리어 범퍼와 전용 리어 디퓨져를 적용하고, 듀얼 머플러팁까지 장착했다. 또한 후면 리어 램프 아래에는 N Line 전용 엠블럼을 부착했다. 

내장 디자인 역시 N Line 전용 디자인을 통해 실내 곳곳에서 N Line 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스티어링휠과 기어 노브(손잡이)에는 N 로고와 레드 포인트 칼라를 적용하고 반 펀칭(punching) 디테일로 시각뿐만 아니라 촉각적인 부분에서도 고려했다. 

더불어 레드 스티치와 N 로고가 각인된 N Line 전용 스포츠 버킷 시트, 레드 포인트 칼라의 에어벤트(송풍구)와 시트 벨트 등이 적용됐다.

아울러 조향 응답성을 향상하기 위해 스티어링휠의 기어비를 상향했으며 스포츠 주행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미쉐린(Michelin) 파일럿 스포츠 4(PS4)’ 타이어를 적용했다.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즈는 확대해 제동성능을 높였고 서스펜션 튜닝을 통해  안정적인 차체 움직임을 돕는다. 또한 변속 로직 개선으로 가속 응답성도 향상시켰다.

머플러 구조변경을 통해 배기음을 키우고 스포티한 사운드를 강조했으며, 조작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주행감성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6단 수동변속기 사양을 추가하고 7단 DCT를 선택사양으로 구성했다. 

한편 2019년형 i30 1.4 터보 모델은 프리미엄 트림에 고화질 DMB 수신기능을 추가하고 8인치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 등을 통합해 기본 적용하는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강화했으며, 가격은 스타일 트림 1,855만원, 프리미엄 트림 2,428만원으로 책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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