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코리아는 2일 잠실 커넥트 투에서 세단 뉴 제너레이션 ES 300h의 미디어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ES는 1989년부터 렉서스 브랜드를 이끌어온 핵심 모델로 승차감, 정숙성, 실내 공간 등 다양한 매력과 함께 글로벌 누적 220만대 이상이 판매되며 명실상부 렉서스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아왔다.
뉴 제너레이션 ES 300h는 ‘도발적인 우아함’을 디자인 컨셉으로 개발되어 럭셔리 세단다운 우아함을 유지하면서도 동시에 스포티한 이미지를 추구했다. 렉서스 브랜드의 상징인 스핀들 그릴에는 세로형 패턴이 도입되어 ES만의 개성을 담았으며 쿠페 스타일의 사이드 실루엣을 적용했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GA-K (Global Architecture-K) 플랫폼으로 승차감과 핸들링, 강화된 차체 강성, 최적의 무게 배분을 통해 운전의 재미까지 고려했다.
경량화와 효율을 추구한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는 신개발 2.5L 엔진이 얹어져 뛰어난 응답성과 시원한 가속감, 연비 17.0km/l(복합 기준), 친환경 성능의 최적의 밸런스를 갖췄다.
뉴 제너레이션 ES 300h는 플로어 사일렌서의 커버리지를 확대하여 노면 및 엔진 소음 유입을 억제하고, 마이크로 소음을 감지, 스피커로 소음을 다시 상쇄 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기술이 도입돼 정숙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10개의 에어백은 기본, 보다 업그레이드된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로 사고 예방에 효과적인 네 가지 안전 예방 기술(긴급 제동 보조시스템 PCS, 차선 추적 어시스트 LT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DRCC, 오토매틱 하이빔 AHB)까지 갖췄다. 새로워진 LS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의 감지 범위 확대 및 카메라 성능향상으로 주간, 야간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까지 감지한다.
또한 넓어진 트렁크 공간과 넉넉한 뒷좌석 레그룸, 탁 트인 측면 시야가 전하는 공간성에 대형 헤드 업 디스플레이, 12.3인치 디스플레이, 핸즈프리 파워 트렁크, 17스피커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편의사양을 통해 럭셔리한 디테일이 주는 안락함을 경험할 수 있다.
‘뉴 제너레이션 ES 300h’ 주요제원
그레이드 |
수프림 |
럭셔리 |
럭셔리 플러스 |
이그제큐티브 |
주요 제원 및 중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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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x전폭x전고(mm) |
4,975 x 1,865 x 1,4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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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거 (mm) |
2,8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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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 (전/후) (mm) |
1,590 / 1,6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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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 (kg) |
1,7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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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중량 (kg) |
2,0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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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 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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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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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 매커니즘 |
16 밸브 DOHC, VVT – iE (흡기), VVT – I (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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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량 (cc) |
2,4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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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출력 |
1) 엔진 출력 (ps/rpm) : 178/ 5,700 2) 전기 모터 출력 (kW) : 88 3) 시스템 총출력 (ps) : 2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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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토크 (kg.m/rpm) |
22.5/ 3,600-5,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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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산화탄소 배출량 (g/km) |
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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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공인 표준 연비 (km/l) 및 등급 (복합, 시가지, 고속도로) |
(17.0/17.1/17.0)/1등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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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미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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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미션 |
e-CV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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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시 및 구동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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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 (전/후) |
맥퍼슨 스트럿 / 더블 위시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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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전/후)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솔리드 디스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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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 |
전륜 구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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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전/후) |
215/55R17 사계절 타이어 |
235/45R18 사계절 타이어 |
235/45R18 사계절 타이어 노이즈 저감 휠 |
|
가 격 (V.A.T포함) / 만원 *개소세 인하 적용 |
5,710 |
6,050 |
6,260 |
6,6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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