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018년 3월 국내 6만7,577대, 해외 32만9,464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총 39만 7,041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6.0%, 해외 판매는 0.8% 증가한 수치다.
■ 국내판매
현대차는 3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6.0% 증가한 총 6만7,577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1,945대 포함)가 1만598대 판매되며 국내 시장 판매를 이끌었고, 이어 아반떼가 5,928대, 쏘나타(하이브리드 308대 포함)가 5,685대 등 총2만4,506대가 팔렸다.
국내 세단 시장에서 최다 판매 모델에 등극한 그랜저는 4개월 만에 다시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RV는 싼타페(구형모델 1,457대 포함) 1만3,076대, 코나 4,098대, 투싼 3,390대, 맥스크루즈 280대 등 총 2만855대 판매를 기록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3,618대, G70가 1,233대, EQ900가 992대 판매되는 등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한 5,843대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상용차가 총 1만 3,421대 팔렸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2,952대가 팔렸다.
■ 해외판매
현대차는 3월 해외 시장에서 지난 2017년 3월 보다 0.8% 증가한 32만 9,464대를 판매했다.
해외시장 판매는 본격적인 코나의 수출과 브라질과 러시아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 등이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전체적으로 소폭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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