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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강력해진 BMW 6세대 뉴 M5

자동차/NEW MODEL

by 바이라인_S 2018. 5. 14.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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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그룹 코리아가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에서 열린 ‘BMW M 익스피리언스 2018’에서 6세대 뉴 M5를 국내 공개했다. BMW 고성능 브랜드 M을 알리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뉴 M5뿐 아니라 뉴 M2, M3 및 M4 컴페티션 모델 등 다양한 M 모델을 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에 공개하는 6세대 뉴 M5는 M시리즈 최초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를 탑재해 강력한 주행을 기대하게 만들며 넓은 공간과 첨단 주행보조 기술 옵션, 편의사양 등을 갖추고 있다.

M xDrive는 후륜구동(2WD), 사륜구동(4WD), 사륜구동 스포츠(4WD Sport)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로 상황이나 운전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뉴 M5는 처음 시동을 걸면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이 켜진 상태에서 사륜구동 모드(4WD)가 활성화된다. 사륜구동 모드는 어떤 지형이든 안정적인 주행을 도우며 코너링 가속 시 뒷바퀴가 약간 미끄러지도록 설정해 운전의 재미를 더했다. 

사륜구동 스포츠(4WD Sport) 모드는 후륜에 더 많은 토크를 배분해 다이내믹한 주행이 이뤄지도록 세팅했다. 마지막으로, 순수 후륜구동 모드(2WD)로 전환하면 이전 세대의 M5와 동일한 수준의 스릴 넘치는 주행이 가능하다.

뉴 M5는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성능을 지녔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3.4초다. 여기에 8단 M스텝트로닉 변속기를 조합했다. 또한 M xDrive 시스템과 결합해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엔진 파워를 제어한다. 

운전자는 다양한 주행 모드 설정을 취향에 따라 손쉽게 바꿀 수 있다. 간단히 버튼을 누르면 이피션트(Efficient), 스포츠(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s Plus) 등 세 가지 주행모드 중 하나로 변경 가능하며, M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M1, M2 버튼을 통해 미리 저장한 맞춤 주행 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주행 모드 설정에는 M xDrive, DSC, 엔진, 변속기, 댐퍼 조향 특성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출력되는 M뷰 등이 포함된다. 이전 세대보다 약 70% 가량 사이즈가 커진 풀컬러 M모델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행상황에 따른 정보를 운전자의 시야에 직접 투영해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보다 현대적인 디자인과 함께 새로운 내비게이션 안내 및 기어변속 등의 다양한 정보를 시각화해 전달한다.

V8 트윈터보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배기 사운드 역시 주행 모드에 따라 달라지며, 플랩 제어식 배기 시스템을 탑재한 덕분에 M 사운드 컨트롤(M Sound Control) 버튼을 사용해 보다 조용하고 부드럽게 조정할 수도 있다.

BMW 뉴 M5 앞 범퍼는 냉각 시스템과 브레이크에 충분한 공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종전보다 더 크게 디자인되었으며, 알루미늄 보닛과 M 전용 더블 스트럿 키드니 그릴이 적용됐다. M5 모델 최초로 루프를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로 제작해 경량화와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디퓨저와 M 리어 스포일러, M 전용 트윈 테일파이프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사이드 미러와 에어브리더 역시 M 전용 제품이 탑재됐다.

BMW 뉴 M5의 M 전용 디지털 계기판은 현재 주행 중인 모드와 xDrive 시스템 설정 및 드라이브로직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며, 변속 표시등은 가변 RPM 계기와 변속 타이밍을 알려준다. 주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는 M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손 동작 하나로 제어할 수 있는 제스처 컨트롤 기능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BMW 뉴 M5는 5시리즈에 적용된 주행보조 시스템과 기능을 동일하게 적용했다.

운전석과 보조석에는 열선시트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좌석 깊이는 물론 등받이 너비를 공압식으로 조정해 측면 지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 운전석 시트에는 메모리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M 다기능 시트는 두터운 양 측면 받침대를 갖추고 있으며, 일체형 헤드레스트를 장착해 어깨 부위 지지기능을 보강했다.

뉴 M5 출시와 함께 전세계 오직 400대만 생산되는 뉴 M5 퍼스트 에디션(First Edition)을 국내에 10대 한정으로 선보인다. 뉴 M5 퍼스트 에디션에는 에디션 전용 프로즌 다크레드 메탈릭(Frozen Dark Red Metallic) 외장 컬러와 풀 (Full) 메리노 가죽이 적용되었으며, 다양한 인디비주얼 옵션과 ‘M5 퍼스트 에디션 400대 중 하나(M5 First Edition 1/400)’라는 문구를 통해 특별한 가치를 부여했다. 해당 모델은 공개와 동시에 10대 전량 모두 계약이 완료됐다. 한편 BMW 뉴 M5의 가격은 1억 4,690만원(VAT 포함)이다. 

항목

단위

 M5

공차 중량

kg

1,940

전장

mm

4,965

전폭

mm

1,905

전고

mm

1,475

엔진

8기통 M 트윈파워 터보

배기량

cc

4,395

최고출력

마력

608

최대토크

kg.m

76.5

안전 최고 속도

km/h

250

0-100 km/h도달시간

sec

3.4

공인 표준 연비

km/l

미정

이산화탄소배출량

g/km

미정

연료 탱크 용량

ltr

76

타이어 규격

() 275/35 R20

() 285/35 R20

 규격

() 9.5J x 20 경합금

() 10.5J x 20 경합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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