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맥도날드와 손잡고 커피 원두 껍질로 자동차 부품 제작
포드가 맥도날드와 협업해, 커피 원두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한다. 포드가 원두 껍질을 이용해 엄선된 차량 부품을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커피 생두를 원두로 볶아내는 로스팅 과정에서 매년 수백만 파운드의 원두 껍질이 나오는데, 포드는 이러한 원두 껍질이 내구성이 있는 재료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원두 껍질은 저산소에서 고온으로 가열하고, 플라스틱 및 다른 첨가물과 혼합하여 알갱이로 만들면 이후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원두 껍질은 헤드램프 하우징 및 기타 내부 및 후드 하단 부품의 품질 기준을 충족하며, 이를 활용하여 제작된 부품은 20% 더 가벼워짐과 동시에, 부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또한 최대 25% 절약할 수 있다.
포드의 지속가능성 및 신소재 연구팀 소속의 수석 기술책임자인 데비 미에레스키(Debbie Mielewski)는 “포드는 20년 넘게 환경에 대한 문제를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며, “맥도날드의 헌신 덕분에 여러 산업체가 순환되는 경제에 함께 협력하여 부산물이나 폐기물을 재료로 바꾸는 순환의 경제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포드와 맥도날드의 협력은 서로 무관해 보이는 기업들이 친환경 지속가능성에 관심을 가지면 어떻게 협력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
포드는 점차 확장하고 있는 지속가능한 소재 라인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재생 및 재생 가능한 플라스틱을 자동차에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포드와 맥도날드는 지속가능성 목표를 더욱 가속화하면서 폐기물을 자원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탐색할 예정이다.
포드, 전기차 라인업 확장을 위한 다양한 방법 모색
포드는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다양한 주행 상황에 알맞는 적절한 색상의 조명을 매칭하는 방법을 탐색했다.
미국 국립 재생 에너지 연구소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기차의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을 사용하면 주행 범위를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다. 미니버스처럼 대형 객실이 있는 차량은 실내 온도를 유지하고, 승객의 편안함을 보장 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
포드의 신형 전기차 트랜스짓 스마트 에너지 컨셉(Transit Smart Energy Concept) 미니버스는 앰비언트 라이트를 활용해 탑승자가 더 따뜻하거나 시원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차량 내 에어컨 시스템에 대한 부담을 줄여, 절약된 에너지로 더 많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게 도와준다.
포드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포드 환경 테스트 센터 ‘웨더 팩토리(Weather Factory)’에서 신형 10인승 컨셉 모델을 테스트했다. 운전자가 중앙 콘솔 화면에서 모든 좌석의 온도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세팅한 후, 승객들에게 0°C의 겨울과 30°C의 여름날을 시뮬레이션으로 체험하고 너무 덥거나 춥다고 느끼는 정도에 따라 편안한 수준을 평가하도록 했는데, 두 가지 경우 모두, 앰비언트 라이트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냉방시 3.3%, 난방시 2.5% 절감되는 결과를 보였다.
트랜스짓 스마트 에너지 컨셉(The Transit Smart Energy Concept)은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고, 열 손실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혁신이 특징이다. 해당 차량에는 열선 내장 패널과 시트 히터가 장착되어 있어 탑승자가 개별적으로 온도를 조정할 수 있다. 추후 출시할 모델은 자동 탑승 감지 기능을 통해 운전자가 개별 시트의 냉난방을 조절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포드는 올해 말, 트랜스짓 스마트 에너지 컨셉의 도로 시범 주행을 시작할 계획이다. 해당 연구 프로젝트는 모든 차량에 대해 전기식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한 포드가 발표한 공약의 일부다. 포드는 2021년 출시가 예상되는 트랜짓 밴(Transit van)의 순수 전기차 버전을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으며, 이로써 포드는 1톤 밴 부문에서 제조회사로는 최초로 배기가스 제로 주행을 위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포드, 교통체증 감소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포드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공동 연구를 통해 양자에서 영감을 얻은 강력한 기술을 활용하여 수천 대의 차량과 혼잡에 미치는 영향을 시뮬레이션했다. 2018년 팀을 구성한 양사의 연구원들은 시애틀의 교통 혼잡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양자 접근 방식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교통이 혼잡한 시간에는 수많은 운전자가 가장 짧은 경로를 동시에 요청하지만, 현재의 내비게이션 서비스는 모두에게 동일한 경로를 제안한다. 이러한 유형의 개별 경로 안내 대신 균형 잡힌 경로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전자의 다양한 경로 요청을 모두 고려하며 동일 도로 내 차량의 수를 최소화한다면 어떻게 될까? 잠재적으로 보면 모든 사람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나 균형 잡힌 경로를 개발하기 위해선 광범위한 데이터 처리가 필요하다. 결론적으로 양자 컴퓨터를 통해 더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게 돕는다.
포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며 시애틀 전역에서 길안내를 동시에 요청하는 5천 대의 차량 (각각 10 가지의 다른 노선 선택 가능)이 포함된 시나리오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가능성을 실험했다. 20초 만에 균형 잡힌 노선 제안이 차량에 전달되어 혼잡률을 73 % 개선되었다. 한편, 평균 통근 시간도 8% 단축됐으며, 매년 차량 정체에서 보내는 5만 5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결과를 도출했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알고리즘을 더욱 개선하고 보다 실질적인 시나리오를 통해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관계를 확장하고 있다. 작년에는 NASA와 차량 노선 효율 문제에 대해 협력했지만, 지속적으로 발전해 가고 있는 양자 컴퓨팅 팀은 로봇 공학에서 공기 역학에까지 이르는 영역에서 기술을 한층 진일보시키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및 다양한 팀과 협력하고 있다. 포드는 이와 같이 사람들에게 더 나은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포드자동차, 2020 트렌드 리포트 발표
글로벌 자동차 기업 ‘포드자동차(Ford Motor)’가 전 세계 소비자 동향 변화 및 기업 대응 방안에 대한 분석을 담은 ‘포드 2020 트렌드 리포트(FORD’S 2020 LOOKING FURTHER WITH FORD TRENDS REPORT)’를 발표했다.
포드는 미국, 아시아, 유럽, 중동 지역의 14개국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리포트를 통해 외로움(All Alone), 내막(Below the Surface), 콜투스탠드(Call to Stand), 커지는 기대 (Great Expectations), 그린 패러독스(The Green Paradox), 정체성 문제(Identity Matters), 가치의 재발견(The Second Time Around) 등 7가지 키워드를 2020 트렌드로 선정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외로움을 느끼고 있고, 과거에 비해 사교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 사이에 이러한 외로움이 만연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실제로 Z세대의 62%가 “나는 정기적으로 외로움을 느낀다”고 응답했다. 이는 기업이 소비자에게 어떤 것을 제공해야할 지를 시사한다.
한편,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는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내막, 눈에 보이지 않는 요소에 의해 구축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도 과거에 비해 커지고 있으며 특히 기업과 브랜드를 대상으로 기존의 제품 기반 사고방식에서 가치 기반의 사고방식으로 전환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최근 대두되고 있는 친환경에 대한 움직임도 눈에 띈다.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걱정은 점점 더 커지고 있지만 이러한 우려를 발빠르게 받아들이고 있지는 않다.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노력을 하지 않는다고 답한 응답자 중 64%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과거에 비해 업사이클링 브랜드가 트렌디하게 여겨지고 중고거래에 대한 심리적 벽도 낮아졌다.
이 밖에 정체성 문제에 대한 논의도 주요 트렌드로 꼽혔다. 이제 눈에 보이지 않는 개인의 성(性), 조상, 종교 또한 정체성의 일부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응답자의 67%가 성 정체성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포드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및 미래화 총괄임원인 쉐릴 코넬리(Sheryl Connelly)는 “소비자들은 기업들이 바람직한 일을 하고 있다고 믿고 싶어 하고, 기업들은 그럴 수 있는 충분한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며, “포드는 소비자와 지역사회의 삶을 개선하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신뢰 관계를 유지할 것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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