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매각할 때 중고차 전문 플랫폼의 의존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가 중고차 매각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 7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중고차 매각 시 정보 탐색을 위해 전문 중고차 사이트·앱을 주로 이용하는 경우가 41.9%로 가장 많았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온라인을 통해 정보를 탐색하는 경우가 75%를 넘었으며, 그 중 전문 중고차 기업의 정보를 가장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순위
|
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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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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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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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사이트/앱(케이카, 엔카, 헤이딜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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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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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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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 사이트 검색(네이버, 다음, 구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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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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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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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 또는 지인의 조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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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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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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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신차 딜러와의 접촉(통화/미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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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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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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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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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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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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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자동차 관련 인터넷 커뮤니티(자동차 카페, 보배드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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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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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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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매매단지 방문, 당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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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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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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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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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중(%)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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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전문 플랫폼(케이카, 엔카, 헤이딜러 등)
|
9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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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중고거래 플랫폼(당근 등)
|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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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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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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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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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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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매매 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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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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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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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중(%)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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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가격에 팔 수 있을 것 같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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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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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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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을 확인해 보고 결정할 수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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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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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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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매각 대금을 빠르게 입금해 주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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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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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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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매각 절차가 편리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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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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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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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방문, 점검으로 정확한 견적을 제시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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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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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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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을 수 있는 회사/브랜드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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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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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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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유권 이전이 신속, 정확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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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
8
|
기타(접근성, 프로모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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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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