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안전한 귀성길 위한 ‘서비스바이볼보 2022 어텀’ 캠페인 진행
볼보자동차코리가 추석을 앞두고 볼보자동차 고객 대상 ‘서비스바이볼보 2022 어텀’ 캠페인을 전국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볼보자동차 고객의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장거리 주행 필수 점검 항목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기간 중 전국 32개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은 전문적인 교육을 이수한 테크니션이 진행하는 냉각수·워셔액 무상 보충 포함,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등 제동 계통과 엔진오일 및 필터, 타이밍 벨트, 미션 오일 등 구동 계통까지 장거리 주행을 위한 총 18가지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할인 프로모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무상 점검 후 엔진오일 & 필터, 에어컨 필터, 와이퍼 블레이드, 배터리,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액, 스파크플러그, 타이어 부품을 교환하는 고객 대상으로 10% 부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부담없는 혜택으로 가볍게 떠나자! ‘지프 어드벤처 데이즈’ 캠페인 실시
모든 SUV의 시작, 지프(Jeep®)가 아웃도어의 계절 여름을 맞이해 다양한 혜택으로 무장한 '지프 어드벤처 데이즈(Jeep Adventure Days)'를 진행한다.
'지프 어드벤처 데이즈'는 지프의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DNA와 가장 부합하는 여름철에 지프 오너가 되고 싶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구매 혜택과 마케팅 이벤트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높은 불쾌지수만큼 상승한 금리로 인해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를 위해 최대 77개월 무이자 할부를 적용한다(또는 최대 1천99만원 할인 중 택일). 또한 차종에 따라 최대 144만원 상당의 오토 사이드 스텝 및 8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골프백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전시장을 방문해 시승하는 내방객에게는 캠핑 의자를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이 모든 혜택은 대기 기간 없는 ‘즉시 출고’로 이뤄져 구매를 원하는 지퍼들은 올 여름 당장 모험을 떠날 수 있다(체로키 제외).
더불어 지난 8일 예상치 못한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수도권 지역 고객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침수 또는 수해로 인해 차량이 파손된 고객들이 지프•푸조•DS 차종 구매 시 차량 가격의 7%를 현금 지원하며, 기존 스텔란티스 고객도 브랜드에 상관없이 지프•푸조•DS 차종을 재구매하는 경우라면 최대 7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폭스바겐코리아, 수해피해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캠페인 실시
폭스바겐코리아는 최근 기록적인 폭우로 차량 침수피해를 입은 폭스바겐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지원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먼저,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으로 폭스바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시 침수 피해에 따른 수리비 30%(공임 및 부품)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무상 견인 서비스 및 무상 딜리버리 서비스, 수리기간 중 발생하는 교통비(5만원 한도) 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특별 지원 서비스 캠페인은 오는 9월 말까지 전국 34개 폭스바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브리지스톤, 전세계 도로 안전 위해 유엔도로안전기금(United Nations Road Safety Fund)에 미화 100만 달러 기부
전세계 타이어 및 고무 산업을 선도하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하는 브리지스톤 그룹이 유엔도로안전기금(United Nations Road Safety Fund: UNRSF)에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 간 미화 100만 달러(USD)를 기부한다.
도로안전, 브리지스톤 E8커미트먼트 Ease(편안함), Empowerment(자율성) 가치와 통해 타이어 제조생산을 기반으로 하며 도로 안전이 모빌리티 시스템과 건강한 회복력의 지역 공동체 사회에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누구보다 충분히 이해하고 있는 브리지스톤의 이번 유엔도로안전기금 1백만 달러 기부는 브리지스톤이 지속가능한 솔루션 기업이 되기 위해 최근 전세계적으로 공표한 여덟 가지 가치인 ‘브리지스톤 E8 커미트먼트’ 중 Ease(편안함), Empowerment(자율성) 두 가치와 맥을 같이 한다. Ease(편안함)는 “보다 안심하고 즐거운 모빌리티 생활을 지원하는데 전념”하는 것이고, Empowerment(자율성)는 “모든 사람이 자기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념” 하는 것을 말한다.
배려 is 매너, 그린카 스타트 투게더 캠페인 실시
그린카가 성숙한 카셰어링 문화 정착을 위한 ‘스타트 투게더 (Start Together)’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스타트 투게더 캠페인은 다음 이용자를 배려하는 카셰어링 매너를 확산시켜 사회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그린카는 이번 캠페인을 참여하는 개개인이 공유경제의 도덕적 책임을 실현하고 건전한 공유 문화 정착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그린카는 이번 스타트 투게더 홍보활동을 위해 친환경 의류 전문 업체 유스배스와 협업하여 캠페인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를 제작했다. 차량 내 금연, 이용 중 발생한 쓰레기는 챙겨서 내리기, 반납 전 주유/충전 잔량 체크, 정시/정 위치 반납,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카셰어링 주 고객층인 MZ세대에 맞추어 키치하고 힙한 비주얼로 매너 개선 메시지를 전달했다. 자세한 내용은 그린카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그린카는 캠페인 참여자들에게 편익을 제공함으로써 긍정적인 경험을 향상시켜 올바른 공유 문화 정착과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카셰어링 이용 시 차를 깨끗하게 사용하는 이용자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세차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스타트 투게더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31일까지 세차 인증 시 기존 포인트의 2배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그린카 앱에서 차량의 내부 및 외부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고 ‘매너 인증 완료’ 메시지를 작성하여 세차 인증을 접수하면 된다. 인증 시 지급되는 기본 포인트는 영업일 기준 4일 이내에 지급되며 이벤트의 추가 포인트는 익월 말에 참가자들에게 일괄 지급된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희망나눔학교 후원 10주년 감사패 수상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 후원 10주년을 맞아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서울 영등포구 굿네이버스 회관에서는 희망나눔학교 파트너쉽 10주년 기념식이 개최됐다. 이 자리에 BMW 코리아 미래재단 고흥범 사무국장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 황성주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지난 10년간 꾸준한 후원을 통해 국내 위기가정 아동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고흥범 사무국장은 “방학기간에도 아동들을 살펴주는 희망나눔학교와 10주년을 맞이하여 뜻깊다”며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후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 황성주 본부장은 “10년 이상의 꾸준한 후원은 굿네이버스에서도 이례적이다”며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굿네이버스도 유익한 활동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2012년 겨울 희망나눔학교 후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3,076개 학교 및 기관의 59,600여명에 이르는 아동에게 즐거운 방학과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굿네이버스를 통한 누적 후원 기금은 희망나눔학교 지원 및 교복장학금을 포함해 총 30억원에 달한다.
하만 오토모티브, 제네시스 G90, GV60에 적용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Red Dot Design Award 2022)에서 총 3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이 가운데 하만 오토모티브는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부문에서 제네시스 G90, GV60에 적용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을 비롯하여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폭스바겐 Multivan T7, 르노 메간 E-Tech) 및 바우어앤윌킨스 사운드 시스템(맥라렌 아투라)으로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렉서스 커넥트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재선정
렉서스코리아는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 TO)’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재선정돼, 지난 17일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교육부가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관리 체계를 갖추고자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3단계 심사를 통해 우수한 진로 체험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렉서스 커넥트투는 지난 2019년 교육부 인증기관으로 선정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위주 진로 탐색 오프라인 프로그램인 현장 직업 체험 ‘청소년 진로 체험의 기적’과 학교 방문형 ‘찾아가는 진로데이’ 뿐만 아니라,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직업멘토 잡다한 이야기’와 ‘직업메뉴판’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왔다. 현재까지 송파구 지역 내 32개 중•고등학교 학생 약 1,600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이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재선정되어 2025년까지 3년간 인증기관으로 활동하게 됐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2022 대한민국 과학축제에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 ‘넥스트 그린 투-고’ 전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서울 성동구 에스팩토리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과학축제’에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인 ‘넥스트 그린 투-고(NEXT GREEN TO-GO)’를 전시하고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넥스트 그린 투-고는 지난 2019년 BMW 그룹 코리아가 제주 ‘e-고팡’에서 선보인 친환경 충전소 개념을 확장, 전기차 배터리를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ESS)로 활용하는 프로젝트다. 전력을 배터리에 저장한 후 이동하며 사용하는 원리로 작동해 내연기관 발전기와 달리 별도의 연료가 사용되지 않으며, 또 이동식으로 제작된 만큼 장소나 환경의 구애 없이 원활한 전력 공급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번 축제에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행사장 야외 공간에 넥스트 그린 투-고 차량을 전시하여 관람객들이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의 구조 및 전력 제공 원리를 살펴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과학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교육용으로 특수 제작된 넥스트 그린 투-고 키트를 활용해 전기차와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직접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ESS) 트럭을 만들어보며 에너지 전환의 원리와 전기차 배터리의 친환경적 특징에 대해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 후 특별 미션을 수행하면 미니 풀백 미니어처 카, BMW M 키링 등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는 당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행사장 내 위치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 부스에서 최소 1만원 이상 후원하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모금된 기부금은 재단이 운영하는 공익성 사업 기금으로 활용된다.
케이카, ‘홈서비스’ 100만 돌파…삼행시 짓고 ‘100만원 페이백’
K Car(케이카)가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사고 파는 ‘내차사기•내차팔기 홈서비스’ 누적 이용 100만 건 돌파를 기념해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사은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케이카가 2015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내차사기 홈서비스는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차량 선택부터 결제까지 모든 구매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100% 온라인 구매 서비스다. 3일 책임 환불제, 24시간 온라인 즉시 결제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올 2분기 케이카 전체 소매 판매량 중 내차사기 홈서비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하며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14년 론칭한 내차팔기 홈서비스는 PC 및 모바일로 쉽고 간편하게 내 차를 판매할 수 있는 개인 매입 서비스다. 고객들은 차량번호와 소유자명만 입력하면 내차팔기를 신청할 수 있으며, K Car 차량평가사가 고객의 일정에 맞춰 제주도를 포함해 전국 어디든지 찾아가 차량을 진단한 후 매입가를 안내한다. 견적부터 소유권 이전까지 하루에 처리하는 ‘원데이 보장제’ 등의 도입으로 2분기 내차팔기 홈서비스의 매입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3% 증가하며 론칭 이래 지속적 성장을 이어 가고 있다.
케이카는 홈서비스 100만 돌파를 기념해 내차사기•내차팔기 홈서비스를 주제로 ‘케이카 삼행시’ 백일장을 8월 19일부터 9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우수상 10명에게는 케이카 중고차 거래 시 100만 원을 돌려받는 ‘100만원 페이백’ 쿠폰을, 참가상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한다. 페이백 쿠폰 당첨자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케이카에서 본인 혹은 직계가족 명의로 내차사기•내차팔기 홈서비스 계약을 마친 경우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이벤트 참여는 케이카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할 수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수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실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가 수해를 입은 지역의 고객을 위해 19일부터 31일까지 수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최근 내린 집중 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재규어 랜드로버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수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전국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외관 및 실내 확인, 엔진 룸, 주행 및 안전 관련 부품 등 30가지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을 제공한다.
아울러,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이 공식 서비스센터에 수해 피해 차량 입고 시 유상 수리 부품을 30% 할인해 줌으로써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한편 견인 서비스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아우디, 2022 아우디 딜러 어워즈 개최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세일즈와 A/S분야에서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아우디 딜러사와 임직원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2022 아우디 딜러 어워즈’ 를 개최했다.
‘2022 아우디 딜러 어워즈’는 2021년 한 해 동안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딜러사와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각 분야에서 최고의 퍼포먼스 및 성과를 보여준 직원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엄격히 준수하여 팬데믹 이후 처음 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시상은 세일즈, A/S, 서비스 품질 및 서비스 만족도 등의 다양한 지표 점수를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결정되었으며, 세일즈, A/S, 마케팅 부문 등 총 13개 부문에 대해 시상이 진행되었다.
먼저, ‘2022아우디 딜러 어워즈’에서 ‘올해의 딜러’ 는 장인우(고진모터스) 대표가 수상했다. ‘베스트 세일즈’ 부문에는 김재영(고진모터스), 김문경(유카로 오토모빌)본부장이, ‘베스트 A/S’ 부문에는 장덕세(고진모터스), 이동화(한영모터스) 본부장이 수상했다. 이어, ‘베스트 마케팅’ 부문에는 서덕중(태안모터스), 한호종(유카로 오토모빌)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성현석(고진모터스 목포), 황상훈(태안모터스 일산) 매니저는 ‘베스트 전시장’ 부문에서 각각 수상하였고, ‘베스트 신차 세일즈 어드바이저’ 부문에는 이주호(중산모터스), 김현진(위본모터스), 이종규(한서모터스) 어드바이저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우디 인증 중고차 관련 부문 시상에서는, 채범석 (태얀모터스 가양), 이호영 (위본모터스 분당)매니저가 ‘베스트 중고차 전시장’ 부문을 수상했고, 홍성철(고진모터스), 송재상(유카로 오토모빌) 어드바이저가 각각 ‘베스트 중고차 세일즈 어드바이저’ 부문에 수상했다.
A/S부문 에서는, 안광홍(고진모터스 논현), 서재현(고진모터스) 매니저가 ‘탑 서비스 매니저’를 수상했고, ‘탑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문에는 윤대기(고진모터스 청주), 이일(코오롱아우토 송파대로) 어드바이저가 수상했다. 이어, ‘탑 테크니션’ 부문에는 신동현(유카로 오토모빌 제주), 조상근(한서모터스 원주)테크니션이 수상했고, ‘탑 워런티 매니저’ 부문에는 윤성용 (위본모터스), 박성현 (코오롱아우토)매니저가 수상했다. 이 밖에도 이동수(위본모터스), 박정현(코오롱아우토)매니저가 ‘탑 파츠 매니저’ 부문을 각각 수상했다.
상반기 역대 최고 실적 거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지난 5년간의 성장 전략
람보르기니가 올해 상반기에 브랜드 역사상 최고의 판매량, 매출, 영업 실적 및 수익성을 달성하며 성공적인 상반기를 마감했다. 지정학적 관점에서 계속되는 불확실성, 역경,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공과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은 람보르기니의 견고함과 브랜드의 강렬한 매력을 증명한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최고재무책임자(CFO) 파올로 포마(Paolo Poma)와의 인터뷰를 통해 살펴본 람보르기니의 지난 5년 간의 재정 전략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전략은 람보르기니의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한 사업의 성장이다. 람보르기니는 완전히 제품 중심적인 산업에서 운영되고 있다. 람보르기니는 자원 배분을 통해 슈퍼 스포츠카 파생모델 전략을 개발하고 지원했으며, 동시에 람보르기니를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도약하게 한 세 번째 모델인 우루스(Urus)를 도입했다.
두 번째 전략은 제품의 수익성을 더욱 강화하는 것으로 개발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전략이다. 최대 5년 이상이 소요되는 매우 긴 신제품의 개발 주기를 고려할 때, 제품 수익성은 하룻밤 사이에 발생하지 않는다. 람보르기니는 이 프로세스를 수년간 개발해 왔으며, 이와 동시에 제품 군의 포지셔닝과 특정 시장 및 부문에서 제공되는 기회들을 선별적으로 평가해 왔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전략은 질서 있는 성장 관리다. 이것은 투자와 고정 간접비를 통제하는 것을 의미한다. 성장하는 기업의 고정 비용이 증가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지만, 이에 대해서도 신중한 규모 분석이 수행되어야 하며, 항상 예상되는 성장과 일치해야 한다. 회사는 큰 규모의 성장을 궤도에 올리고 있는 시점에서 그에 상응하는 간접비 증가를 예상해야 한다. 그러나 동시에 이러한 성장은 재무 목표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고, 현재 달성하고 있는 마진을 유지할 수 있는 매개 변수 내에서 통제되고 유지되어야 한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파올로 포마 CFO는 “가장 최근에 발생한 일련의 사건들은 사업 전략이 새로운 상황에 매우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줬다. 리스크 관리는 재무팀의 주요 책임 중 하나가 되었으며, 람보르기니는 견고성과 뛰어난 유연성으로 지정학적 수준에서 도전과 불확실성의 시기를 직면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지난 5년 동안의 전략 추진 덕에 람보르기니는 2021년에 2018년 대비 2배 이상 높은 수준의 실적을 기록했다. 람보르기니는 2021년의 호조를 이어가며 2022년 상반기에도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특히 영업 마진 측면에서 럭셔리 세그먼트의 최고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준에 도달했다.
올해 람보르기니는 ‘동급 최고’가 되겠다는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궤도에 올랐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은 람보르기니가 2021년의 실적을 뛰어넘는 더욱 성공적인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다는 확신을 주는 결과였다. 람보르기니는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 5,090대(전년동기 대비 +4.9%)의 차량을 인도했다. 2022년 상반기 매출액은 13억 3,200만 유로로 2021년 동기 대비 30.6% 증가했다. 영업 이익도 작년 상반기 2억 5,100만 유로에서 69.6% 증가한 4억 2,500만 유로를 달성했다.
람보르기니는 향후 몇 년 동안 연간 수익성을 22%에서 25% 사이의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더욱 도전적인 중기 재무 목표를 수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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