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와 '2017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 동시 수상한 재규어 ‘F-PACE’의 SVR 모델이 공개됐다.
재규어 랜드로버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즈(Special Vehicle Operations, SVO)에서 제작한 F-PACE SVR의 5.0 V8 수퍼차저 엔진은 기존 F-PACE 대비 44% 향상된 최고출력 550PS, 최대토크 69.4kg.m의 성능을 지녔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3초며 최고속도는 283km/h다.
F-PACE SVR은 한층 커진 전면 및 측면 펜더 벤트의 공기 흡입구를 통해 에어로다이내믹 부분을 개선했다. 개선된 에어로다이내믹을 통해 휠 아치의 압력을 낮춰 양력이 감소되고, 추가적인 냉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유한 휠 아치와 재규어 랜드로버 SVR에서 찾아볼 수 있는 특징인 낮아진 차체 및 보닛을 선보인다. F-PACE SVR 보닛에는 엔진의 뜨거운 공기를 배출해주고,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하는 에어벤트가 적용됐다.
독특한 리어 스포일러와 액티브 배기 시스템의 테일 파이프 4개가 있는 범퍼가 F-PACE SVR의 후면 디자인의 특징이다. 범퍼는 공기가 차체 뒤로 부드럽게 흘러가도록 측면 스트레이크(strake)와 통합됐다.
향상된 섀시에는 기존 F-PACE 대비 전, 후방 각각 30%와 10% 강성이 증가한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 스프링이 탑재됐고, 차체의 쏠림을 5% 감소시켜 주는 안티롤 바가 통합 적용됐다.
F-PACE SVR에는 기본 21인치 알로이 휠이 제공된다. 또한 향상된 전방 브레이크 디스크(395mm)와 후방 브레이크 디스크(396mm)는 공기의 흐름이 잘 전달되도록 설계되었을 뿐 아니라 무게를 줄이기 위해 전방과 후방 2피스 구조로 제작됐다.
F-PACE SVR의 가변 밸브 액티브 배기 시스템을 통해 강렬한 배기음을 들을 수 있으며, 원활한 가스의 흐름으로 한 층 더 향상된 퍼포먼스 역량을 느낄 수 있다.
재규어의 후방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이하 EAD)이 F-PACE에는 처음으로 F-PACE SVR에 탑재되었다. 이와 함께 EAD의 최적화를 도와주는 4륜 구동 시스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 컨트롤’ 및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서스펜션,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다이내믹 드라이빙 모드 등도 적용됐다
F-PACE SVR의 퍼포먼스 시트는 측면 지지가 강화됐고, 다이아몬드 패턴의 퀼트가 적용됐다. 스티어링 휠에는 SVR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터치식 알루미늄 패들 시프트가 있다.
F-PACE SVR은 F-PACE의 실용성과 다재다능함을 유지하기 위해 650리터의 적재 공간을 확보했고 12.3인치 HD 계기판 클러스터와 10인치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갖춘 터치 프로(Touch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F-PACE SVR에는 지능형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를 갖춘 4륜 구동,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ll Surface Progress Control), 어댑티브 지형 반응(Adaptive Surface Response) 등의 시스템도 적용됐다.
F-PACE SVR은 국내에서는 6월 부산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하반기에 1억 3천만원 대에 출시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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