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 전 모델을 통틀어 가장 뛰어난 속도, 민첩한 주행성능, 운전자의 요구에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궁극의 프리미엄 스포츠 SUV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3.0리터 SDV6 터보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71.4kg.m 성능을 지녔으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 7.3초다. 3.0리터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은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지녔다.
SVO(Special Vehicle Operation)팀에서 특별 제작한 고성능 모델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5.0리터 V8엔진으로 575마력의 성능을 지녔으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5초다. 여기에 변속기는 자동 8단 변속기를 조합했다.
의도치 않게 차선을 이탈한 경우 차량이 자동적으로 개입해 차선 위치를 바로잡아주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 (Lane Keep Assist)’는 물론, ‘후방 교통 감지(Reverse Traffic Detection)’ 기능이 포함된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및 ‘사각지대 모니터링(Blind Spot Monitoring)’ 시스템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운전자를 보호하는 능동형 첨단 안전 사양이 적용됐다.
페이스 리프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새롭게 디자인된 전/후방 범퍼와 통합형 배기 파이프는 낮고 스포티한 스탠스를 강조하며, 보닛 및 사이드 벤트, 그리고 새로운 패턴의 그릴은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차체를 유려하게 감싸는 헤드램프와 리어 램프는 정밀하게 디자인되어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강인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새롭게 적용되는 올-라운드 LED 헤드램프(All-round LED Technology)는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과 전후방 다이내믹 방향 지시등, 인텔리전트 하이빔 어시스트(IHBA) 등과 같은 부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첨단 LED 램프는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태양광에 가까운 빛을 발산하므로 야간 운전 중의 피로감이 감소된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스티어링 휠의 조향각에 따라 주행하고자 하는 방향을 비춰주는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Adaptive Front Lighting)은 도심, 교외, 고속도로, 악천후 등 다양한 주행 조건에 맞춰 헤드램프의 빔을 쏘아낸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52개의 LED 유닛을 바탕으로 필요 시 메인 빔을 수직 띠로 분할하여 차량 전방을 비춰 운전자의 가시성을 높여주는 동시에 맞은편 차량 전방에 수직의 그림자를 드리워 눈부심을 방지,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운전자는 별도로 메인 빔을 하향 조정하거나 조도를 떨어뜨릴 필요가 없다.
트림 별로 새롭게 적용된 트림 피니셔는 정교하게 마감되었으며 개선된 센터 콘솔을 포함한 수납 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다. 컵홀더 하부에는 대용량 보관함이 추가 되었으며 잠금 기능을 포함하는 상부 글로브 박스와 커비 박스(USB 파워 소켓 적용) 역시 커져 개선된 사용성을 제공한다.
실내 곳곳에 추가된 LED 무드 라이팅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인테리어에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AB 다이나믹 모델과 고성능 모델 SVR의 경우 설정 가능한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 (Configurable Ambient Interior Lighting)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앞, 뒤 도어 수납함, 센터 콘솔 측면에도 추가적인 조명이 적용됐다. 원하는 실내 분위기 연출을 위해 총 10 가지의 컬러와 밝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슬라이딩 파노라마 루프에 제스처 & 오토 블라인드 (Gesture & Auto Blinds) 기능이 새롭게 추가 됐다.
기존에 버튼으로만 제어 가능했던 전동식 블라인드를 제스처 블라인드 기능을 통해 간단한 스와이프 동작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오버헤드 콘솔에 위치한 모듈은 첨단 eFiled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동작을 인식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전방 도로에 주의를 집중하면서 블라인드를 작동할 수 있다.
오토 블라인드 기능은 차량이 잠기면 자동으로 블라인드를 닫아 주기 때문에 뜨거운 햇빛으로 인해 실내가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고 불필요한 에어컨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시동을 걸면 블라인드는 다시 자동으로 기존의 설정되었던 위치로 되돌아간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3.0리터 SDV6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71.4kg.m의 성능을 보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7.3초다. 8-노즐 저유동성 인젝터 구조로 보다 정밀한 연료 분사와 향상된 연료 미립화를 구현했다.
3.0리터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은 340마력의 최고출력과 최대토크 45.9kg.m의 최대토크의 성능을 보인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모든 엔진에는 전자 제어식 ZF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8단 자동변속기는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키고자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 유일하게 스틱 형태로 디자인됐다. 이와 함께 패들 시프트를 통해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 구조를 채택해 경량화와 연료 효율성 향상, 지속 가능성을 구현했다. 또한 알루미늄 바디는 모든 랜드로버 차종과 마찬가지로 오프로드 충격 내성을 갖추도록 고안되었다.
효율적인 바디 경량화를 위해 프레스, 주조 및 사출 알루미늄 합금 부품의 구성을 최적화하여 하중에 가해지는 부위의 차체 강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경량 프론트 및 리어 서스펜션이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 구조에 더해져 모든 지형에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경량 알루미늄 소재의 부품으로 제작된 서스펜션은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전륜의 더블 위시본과 후륜의 첨단 인테그럴 링크 타입이 조화를 이루어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아래와 같은 기능들이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Terrain Response® - 전 모델 기본 사양
- 랜드로버의 독보적인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은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차량의 엔진, 변속 장치, 디퍼렌셜 및 섀시 시스템의 반응을 적절히 조정하여 지형 조건에 가장 적합하도록 차량을 설정한다. 수동 지형 반응 시스템은 컴포트, 풀밭/자갈/눈, 진흙과 바퀴자국, 모래 및 ECO 등 다섯 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HILL DESCENT CONTROL - 전 모델 기본 사양
- 랜드로버의 특허 기술로 완성된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HDC)는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되며, 운전자가 가파른 경사로를 안정적으로 내려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시스템은 개별 휠에 독립적으로 제동을 가하여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5.0SC SVR에는 ATPC(All terrain Progress Control)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은 최첨단 시스템으로서, 진흙, 젖은 풀밭, 얼음, 눈, 비포장 도로 등 표면이 미끄럽고 극한 조건에서도 차량의 주행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마치 크루즈 컨트롤처럼 작동하는 이 시스템은 1.8km/h~30km/h 정도의 저속 구간에서 작동하며, 운전자는 주행에 모든 주의를 집중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프리미엄 SUV에 걸맞게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대폭 강화돼 안전한 드라이빙을 돕는다. 또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탑재하고 있다. 최신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를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했으며 차세대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도입해 주행의 편의성을 더했다.
새로워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Adaptive Cruise Control with Queue Assis, HSE 모델 미적용)은 개선된 레이더 기술을 바탕으로 전방 주행 차량의 움직임을 더욱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주행 속도를 변경하는 경우에도 사전에 설정된 간격을 유지시켜 준다. 교통 정체로 인해 전방 차량이 주행을 멈추는 경우에는 큐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차량을 정차 시켜주기 때문에 운전자는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은 운전자가 차선을 이탈하면 스티어링 휠의 진동을 통해 이를 알려주며, 차선 유지 어시스트 시스템*옵션 은 이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 카운터 스티어링을 통해 차선 이탈을 방지해준다.
또한 차량의 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이 있다. 이 기능은 운전자의 사각지대에서 빠르게 접근 중인 차량이 있을 경우, 해당 방향의 도어 미러에 작은 경고등을 켜준다.
탑승자를 위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Clear Exit Monitor)시스템도 갖췄다. 뒷좌석 탑승자가 차량에서 내리고자 할 때 후방의 레이더를 통해 차량 후미를 모니터링 하고 위험 요소의 접근이 감지되는 경우 뒷좌석 도어에 위치한 모듈에 경고등을 표시한다. 위험 요소가 제거되면 즉시 경고등이 사라져 안전하게 하차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기존 대비 약 2.5배 커진 디스플레이 영역(10인치)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차세대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2nd Gen Full Colour Head-Up Display)가 적용됐다. 내비게이션, 주행 속도, 크루즈 컨트롤 등 주행과 관련된 주요 정보를 운전자 시야 전방에 선명하게 투사해준다.
운전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내용을 원하는 항목으로 설정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기존 대비 15% 증가된 약 2.2m에 이르는 개선된 투사 거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별도의 시선 이동 없이 시스템이 표시해 주는 정보를 인지하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통해 재규어 랜드로버가 개발한 최첨단 시스템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를 경험할 수 있다.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 시스템은 미래 지향적인 인테리어 분위기를 완성한다. 두 개의 10인치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멀티 스크린 인터페이스는 멀티 터치 동작을 통해 직관적인 조작을 지원하며 인텔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그래픽 품질과 반응속도를 선보인다.
각 스크린의 제어 영역을 구분해 차량의 다양한 핵심 기능에 더욱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더욱 강화된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한다. 상단 스크린에는 내비게이션, 미디어, 전화, 카메라, 주차 보조 기능, 일반 설정, 앱 기능 등을 조작할 수 있다. 하단 스크린에는 실내 공조 시스템, 시트 히팅 및 쿨링, 마사지,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위젯(전화 및 미디어)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하단에 위치한 로터리 다이얼은 좌/우 독립적으로 제어 가능하며 직관적인 조작을 통해 실내 온도나 풍량, 볼륨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2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12 inch TFT Virtual Instrument Cluster)는 운전자와 차량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한다. 운전자는 주요 주행 관련 정보 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미디어, 전화 등을 주행 중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다양한 레이아웃과 테마를 선택하여 원하는 TFT 클러스터를 구성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SOS 긴급 출동 기능,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 리모트 앱 기능이 포함된 인컨트롤 프로텍트(InControl Protect)가 기본 사양으로 새롭게 적용된다. 차량 주행 중 긴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오버헤드 콘솔에 위치한 각각의 버튼을 통해 긴급 지원 서비스 혹은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GPS신호를 바탕으로 차량의 위치를 파악하고 TCU를 통해 차량의 세부정보를 파악해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리모트앱 (Remote App) 기능은 스마트 폰 앱을 통해 차량 연료 잔량 및 주행 가능 거리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원격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다. 차량에 탑승하기 전 실내 온도를 설정하고, 뒷좌석 시트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차량 도난이 발생할 경우, 첨단 추적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자동으로 도난 알림을 보내고 내부 시스템과 관할 지역 경찰에 차량의 정확한 위치를 전송함으로써 신속한 대응을 보조하는 인컨트롤 시큐어(InControlSecure)*옵션 시스템이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인컨트롤 앱을 통해 수입차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 전용 티맵(T map)과 지니 뮤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티맵은 브랜드 전용으로 개발돼 인터페이스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구성해 운전자의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시스템에 최적화된 티맵은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반영하여 빠르고 정확한 경로를 제공하며,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랜드로버 SVO팀에서 개발한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5.0리터 수퍼차저 엔진을 얹어 575마력의 최고 출력과 71.4kg.m의 최대 토크를 가졌다.
새롭게 적용된 보닛 벤트는 향상된 엔진 쿨링 기능을 제공하며 랜드로버 브랜딩이 적용된 빨간색의 SV 브레이크 캘리퍼와 함께 SVR의 퍼포먼스 이미지를 연출했다.
액티브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새롭게 적용된 통합형 쿼드 테일파이프를 통해 배기 사운드를 전달한다. 이와 함께 서스펜션 댐핑 하드웨어와 관련 소프트웨어 역시 정밀한 튜닝을 거쳐 코너링 및 차체 제어 능력이 향상되었다.
SVR 모델에 새롭게 적용되는 픽셀 LED 헤드램프는 매트릭스 헤드램프보다 약 세배 많은 총 142개의 LED로 구성됐다. 메인 빔 패턴을 수직과 수평으로 분할하여 최대 네 개의 음영을 형성하므로 마주 오는 차량들에게 눈부심을 일으키지 않는다.
또한 고속에서 스티어링의 방향에 따라 메인 빔의 패턴을 바꿔주는 다이내믹 벤딩 라이트 기능이 통합되어 있다.
인테리어 역시 세심한 변화가 적용되었다. 새로운 디자인과 패턴이 적용된 윈저 가죽 SVR 퍼포먼스 시트는 독특한 인테리어 컬러와 조화를 이루며 시트의 후면부 역시 가죽으로 마감되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 전 모델을 통틀어 가장 뛰어난 속도, 민첩한 주행성능, 운전자의 요구에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궁극의 프리미엄 스포츠 SUV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3.0리터 SDV6 터보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71.4kg.m 성능을 지녔으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 7.3초다. 3.0리터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은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지녔다.
SVO(Special Vehicle Operation)팀에서 특별 제작한 고성능 모델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5.0리터 V8엔진으로 575마력의 성능을 지녔으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5초다. 여기에 변속기는 자동 8단 변속기를 조합했다.
의도치 않게 차선을 이탈한 경우 차량이 자동적으로 개입해 차선 위치를 바로잡아주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 (Lane Keep Assist)’는 물론, ‘후방 교통 감지(Reverse Traffic Detection)’ 기능이 포함된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및 ‘사각지대 모니터링(Blind Spot Monitoring)’ 시스템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운전자를 보호하는 능동형 첨단 안전 사양이 적용됐다.
페이스 리프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새롭게 디자인된 전/후방 범퍼와 통합형 배기 파이프는 낮고 스포티한 스탠스를 강조하며, 보닛 및 사이드 벤트, 그리고 새로운 패턴의 그릴은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차체를 유려하게 감싸는 헤드램프와 리어 램프는 정밀하게 디자인되어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강인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새롭게 적용되는 올-라운드 LED 헤드램프(All-round LED Technology)는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과 전후방 다이내믹 방향 지시등, 인텔리전트 하이빔 어시스트(IHBA) 등과 같은 부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첨단 LED 램프는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태양광에 가까운 빛을 발산하므로 야간 운전 중의 피로감이 감소된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스티어링 휠의 조향각에 따라 주행하고자 하는 방향을 비춰주는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Adaptive Front Lighting)은 도심, 교외, 고속도로, 악천후 등 다양한 주행 조건에 맞춰 헤드램프의 빔을 쏘아낸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52개의 LED 유닛을 바탕으로 필요 시 메인 빔을 수직 띠로 분할하여 차량 전방을 비춰 운전자의 가시성을 높여주는 동시에 맞은편 차량 전방에 수직의 그림자를 드리워 눈부심을 방지,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운전자는 별도로 메인 빔을 하향 조정하거나 조도를 떨어뜨릴 필요가 없다.
트림 별로 새롭게 적용된 트림 피니셔는 정교하게 마감되었으며 개선된 센터 콘솔을 포함한 수납 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다. 컵홀더 하부에는 대용량 보관함이 추가 되었으며 잠금 기능을 포함하는 상부 글로브 박스와 커비 박스(USB 파워 소켓 적용) 역시 커져 개선된 사용성을 제공한다.
실내 곳곳에 추가된 LED 무드 라이팅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인테리어에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AB 다이나믹 모델과 고성능 모델 SVR의 경우 설정 가능한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 (Configurable Ambient Interior Lighting)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앞, 뒤 도어 수납함, 센터 콘솔 측면에도 추가적인 조명이 적용됐다. 원하는 실내 분위기 연출을 위해 총 10 가지의 컬러와 밝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슬라이딩 파노라마 루프에 제스처 & 오토 블라인드 (Gesture & Auto Blinds) 기능이 새롭게 추가 됐다.
기존에 버튼으로만 제어 가능했던 전동식 블라인드를 제스처 블라인드 기능을 통해 간단한 스와이프 동작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오버헤드 콘솔에 위치한 모듈은 첨단 eFiled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동작을 인식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전방 도로에 주의를 집중하면서 블라인드를 작동할 수 있다.
오토 블라인드 기능은 차량이 잠기면 자동으로 블라인드를 닫아 주기 때문에 뜨거운 햇빛으로 인해 실내가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고 불필요한 에어컨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시동을 걸면 블라인드는 다시 자동으로 기존의 설정되었던 위치로 되돌아간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3.0리터 SDV6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71.4kg.m의 성능을 보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7.3초다. 8-노즐 저유동성 인젝터 구조로 보다 정밀한 연료 분사와 향상된 연료 미립화를 구현했다.
3.0리터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은 340마력의 최고출력과 최대토크 45.9kg.m의 최대토크의 성능을 보인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모든 엔진에는 전자 제어식 ZF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8단 자동변속기는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키고자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 유일하게 스틱 형태로 디자인됐다. 이와 함께 패들 시프트를 통해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 구조를 채택해 경량화와 연료 효율성 향상, 지속 가능성을 구현했다. 또한 알루미늄 바디는 모든 랜드로버 차종과 마찬가지로 오프로드 충격 내성을 갖추도록 고안되었다.
효율적인 바디 경량화를 위해 프레스, 주조 및 사출 알루미늄 합금 부품의 구성을 최적화하여 하중에 가해지는 부위의 차체 강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경량 프론트 및 리어 서스펜션이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 구조에 더해져 모든 지형에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경량 알루미늄 소재의 부품으로 제작된 서스펜션은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전륜의 더블 위시본과 후륜의 첨단 인테그럴 링크 타입이 조화를 이루어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아래와 같은 기능들이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Terrain Response® - 전 모델 기본 사양
- 랜드로버의 독보적인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은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차량의 엔진, 변속 장치, 디퍼렌셜 및 섀시 시스템의 반응을 적절히 조정하여 지형 조건에 가장 적합하도록 차량을 설정한다. 수동 지형 반응 시스템은 컴포트, 풀밭/자갈/눈, 진흙과 바퀴자국, 모래 및 ECO 등 다섯 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HILL DESCENT CONTROL - 전 모델 기본 사양
- 랜드로버의 특허 기술로 완성된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HDC)는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되며, 운전자가 가파른 경사로를 안정적으로 내려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시스템은 개별 휠에 독립적으로 제동을 가하여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5.0SC SVR에는 ATPC(All terrain Progress Control)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은 최첨단 시스템으로서, 진흙, 젖은 풀밭, 얼음, 눈, 비포장 도로 등 표면이 미끄럽고 극한 조건에서도 차량의 주행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마치 크루즈 컨트롤처럼 작동하는 이 시스템은 1.8km/h~30km/h 정도의 저속 구간에서 작동하며, 운전자는 주행에 모든 주의를 집중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프리미엄 SUV에 걸맞게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대폭 강화돼 안전한 드라이빙을 돕는다. 또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탑재하고 있다. 최신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를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했으며 차세대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도입해 주행의 편의성을 더했다.
새로워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Adaptive Cruise Control with Queue Assis, HSE 모델 미적용)은 개선된 레이더 기술을 바탕으로 전방 주행 차량의 움직임을 더욱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주행 속도를 변경하는 경우에도 사전에 설정된 간격을 유지시켜 준다. 교통 정체로 인해 전방 차량이 주행을 멈추는 경우에는 큐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차량을 정차 시켜주기 때문에 운전자는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은 운전자가 차선을 이탈하면 스티어링 휠의 진동을 통해 이를 알려주며, 차선 유지 어시스트 시스템*옵션 은 이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 카운터 스티어링을 통해 차선 이탈을 방지해준다.
또한 차량의 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이 있다. 이 기능은 운전자의 사각지대에서 빠르게 접근 중인 차량이 있을 경우, 해당 방향의 도어 미러에 작은 경고등을 켜준다.
탑승자를 위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Clear Exit Monitor)시스템도 갖췄다. 뒷좌석 탑승자가 차량에서 내리고자 할 때 후방의 레이더를 통해 차량 후미를 모니터링 하고 위험 요소의 접근이 감지되는 경우 뒷좌석 도어에 위치한 모듈에 경고등을 표시한다. 위험 요소가 제거되면 즉시 경고등이 사라져 안전하게 하차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기존 대비 약 2.5배 커진 디스플레이 영역(10인치)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차세대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2nd Gen Full Colour Head-Up Display)가 적용됐다. 내비게이션, 주행 속도, 크루즈 컨트롤 등 주행과 관련된 주요 정보를 운전자 시야 전방에 선명하게 투사해준다.
운전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내용을 원하는 항목으로 설정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기존 대비 15% 증가된 약 2.2m에 이르는 개선된 투사 거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별도의 시선 이동 없이 시스템이 표시해 주는 정보를 인지하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통해 재규어 랜드로버가 개발한 최첨단 시스템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를 경험할 수 있다.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 시스템은 미래 지향적인 인테리어 분위기를 완성한다. 두 개의 10인치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멀티 스크린 인터페이스는 멀티 터치 동작을 통해 직관적인 조작을 지원하며 인텔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그래픽 품질과 반응속도를 선보인다.
각 스크린의 제어 영역을 구분해 차량의 다양한 핵심 기능에 더욱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더욱 강화된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한다. 상단 스크린에는 내비게이션, 미디어, 전화, 카메라, 주차 보조 기능, 일반 설정, 앱 기능 등을 조작할 수 있다. 하단 스크린에는 실내 공조 시스템, 시트 히팅 및 쿨링, 마사지,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위젯(전화 및 미디어)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하단에 위치한 로터리 다이얼은 좌/우 독립적으로 제어 가능하며 직관적인 조작을 통해 실내 온도나 풍량, 볼륨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2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12 inch TFT Virtual Instrument Cluster)는 운전자와 차량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한다. 운전자는 주요 주행 관련 정보 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미디어, 전화 등을 주행 중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다양한 레이아웃과 테마를 선택하여 원하는 TFT 클러스터를 구성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SOS 긴급 출동 기능,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 리모트 앱 기능이 포함된 인컨트롤 프로텍트(InControl Protect)가 기본 사양으로 새롭게 적용된다. 차량 주행 중 긴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오버헤드 콘솔에 위치한 각각의 버튼을 통해 긴급 지원 서비스 혹은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GPS신호를 바탕으로 차량의 위치를 파악하고 TCU를 통해 차량의 세부정보를 파악해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리모트앱 (Remote App) 기능은 스마트 폰 앱을 통해 차량 연료 잔량 및 주행 가능 거리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원격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다. 차량에 탑승하기 전 실내 온도를 설정하고, 뒷좌석 시트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차량 도난이 발생할 경우, 첨단 추적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자동으로 도난 알림을 보내고 내부 시스템과 관할 지역 경찰에 차량의 정확한 위치를 전송함으로써 신속한 대응을 보조하는 인컨트롤 시큐어(InControlSecure)*옵션 시스템이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인컨트롤 앱을 통해 수입차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 전용 티맵(T map)과 지니 뮤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티맵은 브랜드 전용으로 개발돼 인터페이스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구성해 운전자의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시스템에 최적화된 티맵은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반영하여 빠르고 정확한 경로를 제공하며,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랜드로버 SVO팀에서 개발한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5.0리터 수퍼차저 엔진을 얹어 575마력의 최고 출력과 71.4kg.m의 최대 토크를 가졌다.
새롭게 적용된 보닛 벤트는 향상된 엔진 쿨링 기능을 제공하며 랜드로버 브랜딩이 적용된 빨간색의 SV 브레이크 캘리퍼와 함께 SVR의 퍼포먼스 이미지를 연출했다.
액티브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새롭게 적용된 통합형 쿼드 테일파이프를 통해 배기 사운드를 전달한다. 이와 함께 서스펜션 댐핑 하드웨어와 관련 소프트웨어 역시 정밀한 튜닝을 거쳐 코너링 및 차체 제어 능력이 향상되었다.
SVR 모델에 새롭게 적용되는 픽셀 LED 헤드램프는 매트릭스 헤드램프보다 약 세배 많은 총 142개의 LED로 구성됐다. 메인 빔 패턴을 수직과 수평으로 분할하여 최대 네 개의 음영을 형성하므로 마주 오는 차량들에게 눈부심을 일으키지 않는다.
또한 고속에서 스티어링의 방향에 따라 메인 빔의 패턴을 바꿔주는 다이내믹 벤딩 라이트 기능이 통합되어 있다.
인테리어 역시 세심한 변화가 적용되었다. 새로운 디자인과 패턴이 적용된 윈저 가죽 SVR 퍼포먼스 시트는 독특한 인테리어 컬러와 조화를 이루며 시트의 후면부 역시 가죽으로 마감되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구분 |
SDV6 HSE |
SDV6 HSE DYNAMIC |
SDV6 AB DYNAMIC |
3.0 SC HSE DYNAMIC |
5.0SC SVR |
||
전 |
장(mm) |
4,879 |
4,879 |
4,879 |
4,879 |
4,882 |
|
폭(mm) |
1,983 |
1,983 |
1,983 |
1,983 |
1,983 |
||
고(mm) |
1,803 |
1,803 |
1,803 |
1,803 |
1,803 |
||
축거(mm) |
2,923 |
2,923 |
2,923 |
2,923 |
2,923 |
||
윤거 |
전(mm) |
1,693 |
1,693 |
1,693 |
1,693 |
1,693 |
|
후(mm) |
1,686 |
1,686 |
1,686 |
1,686 |
1,686 |
||
트렁크 용량(리터) |
752/1,658 |
752/1,658 |
752/1,658 |
752/1,658 |
780/1,686 |
||
승차인원(명) |
5 |
5 |
5 |
5 |
5 |
||
공차중량(kg) |
2,395 |
2,395 |
2,395 |
2,315 |
TBD |
||
엔진 형식 |
V6 터보 디젤 |
V6 터보 디젤 |
V6 터보 디젤 |
V6 수퍼차저 |
V8수퍼차저 |
||
총배기량(cc) |
2,993 |
2,993 |
2,993 |
2,995 |
5,000 |
||
최고출력(PS/rpm) |
306/4,000 |
306/4,000 |
306/4,000 |
340/6,500 |
575/6,000-6,500 |
||
최대토크(kg.m/rpm) |
71.4/1,500-1,750 |
71.4/1,500-1,750 |
71.4/1,500-1,750 |
45.9/3,500-5,000 |
71.4/3,500-5,000 |
||
연료탱크(리터) |
86 |
86 |
86 |
104 |
104 |
||
트랜스미션 |
자동8단 |
자동8단 |
자동8단 |
자동8단 |
자동 8단 |
||
구동방식 |
4WD |
4WD |
4WD |
4WD |
4WD |
||
서스펜션 |
전륜 |
더블 위시본(에어) |
더블 위시본(에어) |
더블 위시본(에어) |
더블 위시본(에어) |
더블 위시본(에어) |
|
후륜 |
인테그럴 링크(에어) |
인테그럴 링크(에어) |
인테그럴 링크(에어) |
인테그럴 링크(에어) |
인테그럴 링크(에어) |
||
브레이크 |
전륜/후륜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
타이어 규격 |
255/55R20 |
275/45R21 |
275/45R21 |
275/45R21 |
275/45R21 |
||
복합연비 (km/l) |
10.7 |
10.7 |
10.7 |
7.4 |
TBD |
||
도심/고속도로 연비(km/l) |
9.6 / 12.5 |
9.6 / 12.5 |
9.6 / 12.5 |
6.4 / 9.2 |
TBD |
||
연비 등급 |
4 |
4 |
4 |
5 |
TBD |
||
CO2 배출량 (g/km) |
181 |
181 |
181 |
231 |
TBD |
||
안전최고속도(km/h) |
209 |
225 |
225 |
209 |
280 |
||
0→100km/h 가속시간(초) |
7.3 |
7.3 |
7.3 |
7.2 |
4.5 |
||
가격(부가세포함, 원) |
133,300,000 |
142,200,000 |
155,300,000 |
145,300,000 |
190,30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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