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Car(케이카)가 ‘내차팔기’를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내 차를 중고로 팔 때 최고 매입가보다 정확하게 가격을 책정하고 빠르게 입금해주는 매매업체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소비자들의 내 차 판매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진행됐으며 차량을 소유한 성인 남성 400명을 대상으로 했다.
내 차를 팔 때 이용하고 싶은 곳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72.3%는 ‘부당 감가 없이 정확한 가격으로 빠른 입금을 해주는 곳’이라고 답했다. 무조건 최고가를 선택한다는 응답은 27.8%에 그쳤다. 실제 온라인 시세 산정 후 방문 시 예상보다 가격을 낮게 부르는 경우가 있어, 높은 가격보다 거품 없이 합리적인 실 견적가를 신뢰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내 차 팔 때 '가격(견적)'을 제외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순위 내용 비중(%)
1 빠르고 정확한 명의이전 30.3
2 브랜드 인지도(신뢰도) 29.8
3 신속한 입금처리 28.2
4 친절한 응대 11.5
또한 ‘내 차를 팔 때 가격(견적)을 제외하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묻는 질문에는 ‘빠르고 정확한 명의 이전(30.3%)’, ‘브랜드 인지도(29.8%)’, ‘신속한 입금처리(28.2%)’를 비등하게 선택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의 역량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내 차 팔 때 가장 신뢰하는 곳은?’
순위 내용 비중(%)
1 중고차 전문 기업/브랜드의 방문 견적 33.3
2 중고차 플랫폼의 시세 조회 시스템 33
3 대형 포털 내 시세 조회 시스템 26.8
‘내 차를 팔 때 가장 신뢰하는 곳은 어디인가’라는 질문에 기업에서 제공하는 전문적인 방문 견적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가 33.3%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중고차 거래 온라인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시세 서비스도 33%로 비슷한 수치를 보였다. 뒤이어 네이버의 ‘MY CAR(마이카)’, 카카오내비 ‘내차 시세조회·내차팔기’ 등 대형 포털의 서비스가 26.8%를 차지했다.
‘중고차 판매 경험이 있다면, 그 이유는?’
순위 내용 비중(%)
1 새 차(신차)를 사고 싶어서 57.5
2 차량 크기(차급)를 변경하기 위해 28.7
3 차가 필요 없어져서 (자주 이용하지 않아서) 7.5
4 차량 수리비가 부담돼서 3.4
한편, 내 차를 팔아본 경험이 있는 사람 중 응답자의 절반 이상은 신차 구입을 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57.5%가 판매 이유로 ‘신차를 사고 싶어서’를 선택했으며, 차량의 크기(차급)를 변경하고 싶었다는 응답은 28.7%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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